꿈꾸는 헤븐리 콜링켑 블로그
6. 인터페이스 개발 기초 및 위젯 활용 (4) 본문
1. 사용자 입력 처리
* TextField - 사용자에게 글을 입력받는 위젯
# 텍스트 필드(Do it! 깡샘 플러터&다트 p. 262)
TextField(
style: TextStyle(fontSize: 15),
textAlign: TextAlign.center
)
* TextEditingController - 입력된 데이터 얻기
* InputDecoration - 꾸미기
* textInputAction - 액션 버튼
* keyboardType - 키보드 유형
* obstureText - 텍스트 감추기
* maxLines, misLines - 여러 줄 입력
★ 사용자 이름 & 이메일 주소 입력 받기
- 2개의 TextField (사용자 이름, 이메일 주소)
- 각 TextField위에 라벨 표시하고, 힌트 텍스트 추가
- 입력 완료 후 제출 버튼을 누르면 입력된 값이 콘솔에 출력되어야 함
즉, 라벨은 사용자가 어떤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지 - 사용자 이름, 이메일 주소
힌트 텍스트는 TextField에 입력하기 전 사용자가 어떤 형식의 데이터를 입력해야 하는지 - 이름을 입력하세요:
* Checkbox - 체크박스
* Radio - 라디오 버튼
* Slider - 슬라이더
* Switch - 스위치
* 폼 이용 - 폼에 키값 대입, 유효성 검증 및 데이터 저장
★ 사용자 옵션 화면 만들기
- "다크 모드"와 "알림 받기" 옵션을 토글할 수 있는 설정 화면
- 다크 모드는 Switch, 알림 받기는 Checkbox 사용
- 각 옵션의 상태가 변경될 때마다 현재 상태를 콘솔에 출력
※ 토글(toggle)은 사용자가 두 가지 상태(일반적으로 켜기/끄기 또는 활성화/비활성화)를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UI 요소
SettingsPage 클래스: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 옵션 화면
_darkMode와 _notificationsEnabled는 각각 다크 모드와 알림 받기 옵션의 상태를 나타내는 변수
_toggleDarkMode와 _toggleNotifications는 각 옵션의 상태를 변경하는 함수(상태 변경 시 콘솔에 현재 상태 출력)
'AIFFEL > 플러터 & 다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9. 인터페이스 개발 & 내비게이션 (3) (0) | 2024.11.06 |
---|---|
8. 인터페이스 개발 & 내비게이션 (2) (0) | 2024.11.06 |
7. 인터페이스 개발 & 내비게이션 (1) (0) | 2024.11.06 |
5. 인터페이스 개발 기초 및 위젯 활용 (3) (0) | 2024.11.04 |
3. 인터페이스 개발 기초 및 위젯 활용 (1) (2) | 2024.11.04 |